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덕호, 이하 식품진흥원)은 7월 진행중인 ‘청렴 다짐의 달’ 행사와 관련하여, 반부패 청렴을 주제로 특색있는 청렴표어(슬로건)를 공모하여 임직원의 청렴 관심도 제고를 위한 식품진흥원 청렴표어(슬로건) 공모전을 추진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6월 2일부터 27일까지 26일간 전 직원과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식품진흥원의 청렴의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표어를 주제로 접수했다. 총 42건의 작품이 접수되어 내부 심사위원회를 통해 6편의 우수작을 선정하였다.
심사는 △목적성, △창의성, △독창성 등의 기준으로 진행되었으며, 대상작 “청렴 한 스푼, 신뢰 한 가득”을 포함한 수상작 6편은 ‘청렴 다짐의 날’ 행사(7월 17일 개최)에서 시상했다. 선정된 슬로건은 향후 식품진흥원의 홍보물, 내부 게시판, 전자결재 시스템 등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식품진흥원 김덕호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청렴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전 직원이 함께하는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식품진흥원은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청렴 교육, 부패취약분야 점검, 내부 신고 활성화 등 청렴 실천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