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센터

  1. Home
  2. 정보센터
  3. Press 센터
  4. 보도자료

Press 센터

제목
(08.05) 식품진흥원, 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 회원 20명 고령친화식품 사용성평가 패널로 위촉
작성자
Master
작성일
2025-08-05
첨부
 이미지 파일 [사진1] 위촉장 수여.jpeg (1.6M)
 이미지 파일 [사진2] 패널단 전체사진.jpg (2.1M)

식품진흥원, 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 회원 20명 고령친화식품 사용성평가 패널로 위촉
지난 7월 업무협약 후속 조치로 지역 내 고령자 일자리 창출 본격화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덕호, 이하 식품진흥원)은 8월 4일, (사)대한노인회 전북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김두봉, 이하 연합회) 소속 회원 20명을 3분기 고령친화식품 사용성평가 패널로 공식 위촉하는 위촉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은 지난 7월 29일 양 기관이 체결한 ‘고령친화식품 사용성평가 관련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의 후속 조치로, 고령자의 실제 소비 경험을 반영한 사용성평가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 내 노인 일자리를 확대하고자 추진되었다.


위촉된 20명의 패널은 8월 6일부터 7일까지 양 일간, 식품진흥원이 운영하는 국제공인시험기관(KOLAS 인증 기준)의 ISO 8589 인증시설 내에서 고령친화식품 사용성평가에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평가 항목은 제품의 △사용 편의성(포장 개봉, 용기 구조 등) △조작성(조리 및 섭취 과정) △기호성(맛, 향, 식감 등)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평가 결과는 고령친화우수식품 지정 심사의 핵심 자료로 활용된다.


식품진흥원 김덕호 이사장은 “고령자의 입장에서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실효성 있는 고령친화우수식품이 개발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이번 평가가 고령친화식품산업의 품질 향상뿐만 아니라, 지역 어르신들께 실질적인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데에도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식품진흥원은 이번 패널 위촉 및 평가 운영을 계기로 사용성평가 기반을 확대하고, 고령친화식품산업 경쟁력 제고 및 지역 내 노인 일자리 창출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미리보기

로딩중